TSID 대표 윤승권과 ㈜포인테크 대표 임이순 전략적 기술제휴 업무협약 체결

포인테크(대표 임이순)는 해킹과 도용의 위험에서 안전이 검증된 국제특허 TSID 기술을 탑재하여 킥보드 등의 무단 방치와 충전 사고로 인하여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주차 및 충전 시설의 안전 서비스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 왼쪽부터 TSID(대표 윤승권), ㈜포인테크(대표 임이순) 기술제휴 업무협약
사진 : 왼쪽부터 TSID(대표 윤승권), ㈜포인테크(대표 임이순) 기술제휴 업무협약

TSID는 세계 최초로 웹접근성의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취약계층, 노인 등이 편리하고 안전한 인터넷 바다를 유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TSID 인증 앱을 다운받아 본인 인증할 때 간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포인테크는 2292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개인형 이동장치 및 전기자전거 충전주차 스테이션을 실증할 수 있도록 실증 특례 면허를 받았다.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 내 500개소 설치를 진행하며 운영하고 있다.

보도 위에 개인형 이동장치, 전기자전거를 충전(유선) 및 주차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모바일 앱을 사용한 QR코드 인식 방식으로 충전 서비스(유료) 제공하는 방식이다.

사진 :  인천광역시의 “개인형 이동장치 및 전기자전거 충전⋅주차 스테이션”
사진 : 인천광역시의 “개인형 이동장치 및 전기자전거 충전⋅주차 스테이션”

어딘가에 회원가입을 하려면 싫든 좋든 먼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고 개인정보를 모두 입력한 후 늘 기억하고 있다가 접속할 때마다 다시 입력해야 한다. 최근 간편인증도 나왔지만, 이 방식도 결국 아이디 비밀번호 기반으로 일부 편리성은 있지만, 보안성은 보장받을 수 없다. 그럼에도 별다른 방법이 없어서 간편인증을 이용하지만, 해킹이나 도용의 피해가 발생하면 고스란히 본인이 책임지고 감당해야 하는 위험한 세상에 내몰려 있는게 현실이다.

TSID는 해킹과 도용의 통로인 아이디 비밀번호가 존재하지 않으므로 소위 말하는 해킹 접점 포인트가 없다. 만약 TSID를 사용하다 해킹, 도용의 피해가 발생하면 DB손해보험에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는 길도 열렸다. DB손해보험과 재보험사의 깐깐한 검증에 통과돼 세계 처음으로 인증기술 분야의 손해보험이 개발돼 적용됐기 때문이다.

TSID 인증기술은 미국 등 해외로 수출된다. 미국의 여러 대학에서 온라인 강의 인증, 과제 업로드 인증, 졸업생 온라인 조회 인증 등에 적용될 예정이다. TSID 연구진은 모든 국민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TSID 인증기술의 확장성에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