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문화교류 및 문화적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져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023년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인천글로벌캠퍼스 B1 전시관에서 개최된 2023 한중일 문화교류축제 [아름다운 문화의 물결]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문화 네트워킹을 진행하였다.

이미지 : 2023 한중일 문화교류 축제 개막식 기념사진
이미지 : 2023 한중일 문화교류 축제 개막식 기념사진

 

행사 참여를 통해 학과의 전문성과 전통 지식을 관람객과 참가자들에게 전하고 관람객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기관 단체들과 협력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한복문화학회 인천지회와 각종 유관단체에 한국복식과학학과의 전문적인 교육콘텐츠를 소개하였고 전통복식 문화의 계승, 재창조 및 응용을 선도해나갈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의 양적, 질적 확대를 도모하는 학과임을 알렸다.
 

이미지 : 전시투어중 설명중인 지수현 교수 (좌측)
이미지 : 전시투어중 설명중인 지수현 교수 (좌측)


한국복식과학학과 지수현 교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대학들과 한복을 통해 문화적 상호작용과 교류를 증진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이를 통해 학문적 연구, 교육, 그리고 예술적 창작이 협력하여 발전 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 각국의 전통의상을 설명하고 있는 지수현 교수(중앙)
이미지 : 각국의 전통의상을 설명하고 있는 지수현 교수(중앙)

총 100여 명이 참가한 개막식에서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문화 전문가들 또한 참석하여, 이번 축제가 한·중·일 각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소개하고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행사임을 확인했다.

 

이미지 : 2023 한중일 문화교류 축제 B1 전시장 전경
이미지 : 2023 한중일 문화교류 축제 B1 전시장 전경

2023 한·중·일 문화교류 축제는 다양한 행사와 전시물, 각종 체험행사 등을 통해 한·중·일 각 나라의 전통과 현대적인 면모를 소개하며, 참가자들 간의 이해와 친목을 촉진하는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 축제를 통해 각 나라 간의 우호와 협력이 더욱 강화되어, 지역사회와 국제사회의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국복식과학학과는 "21세기 e-세상에 부는 디지털 한복 바람 우리가 일으킨다!"는 슬로건을 걸고 21세기 한국의 디지털 기술과 유구한 한국 복식의 문화적 역량이 탄생시킨 학과로 경쟁력 있는 차세대 e-culture power를 실현해 나갈 전통 복식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설립되었다.

한국 복식학계의 원로와 젊은 학자들 그리고 문화사업 분야에서 맹렬히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수준 높은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며, 이를 바탕으로 전통복식 문화의 계승, 재창조 및 응용을 선도해나갈 경쟁력 있는 전문 인력의 양적, 질적 확대를 도모하는 학과이다. 또한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공예분야 취득학과 개설, 온라인 교육과 실기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한국복식과학학과에서는 공식 유튜브 채널 [원더한복 TV]와 [WDU예정한복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