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상금 1억, 버추얼 휴먼과 캐릭터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
- AI 제작사 온마인드와 함께 버추얼 휴먼 트렌드 선보일 예정
- 스타패스 및 스테이지 라인업 공개 임박,.
- 서울팝콘 2차 얼리버드 티켓, 7월 1일부터 판매.

국내 최초의 버추얼 휴먼 어워드가 글로벌 팝 컬쳐 전시회 2023 서울 팝콘(서울 팝 컬쳐 컨벤션, 이하 서울 팝콘)에서 개최된다.

버추얼 휴먼 크리에이션 어워드(Onmind Virtual Human Creation Award, 이하 오브카)는 해외에서도 찾기 힘든 사례인 버추얼 휴먼 콘테스트로 버추얼 휴먼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접근성을높이기 위해 서울 팝콘 조직위원회와 온마인드가 공동 주최한 공모전으로 버추얼 휴먼과 캐릭터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23 서울 팝콘은 Show Your Universe! 라는 슬로건 아래 8월 25일(금)부터 8월 27일(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 D홀에서 개최된다.

이달 초 버추얼 크리에이터 그룹 홀로라이브(hololive) 소속 멤버들과 소니 뮤직 솔루션즈(Sony Music Solutions)의 니지산지(NIJISANJI) 소속의 버추얼 유튜버들을 공식 게스트로 공개해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환영을 받았으며, 소셜 미디어에서 이들의 그리팅 영상 조회 수가 5만 뷰를 돌파하는 등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인기 셀럽과의 특별한 만남을 제공하는 스타패스 공개도 앞두고 있다. 작년 서울 팝콘에서 스타패스로 나서 글로벌 팬들을 만났던 할리우드 배우 로스 버틀러(Ross Butler)에 이어 올해는 어떤 스타가 방문할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스타패스와 함께 자세한 라인업은 추후 서울 팝콘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 2023 서울팝콘 2차 얼리버드 티켓을 판매하며, 티켓은 예스24 티켓, 네이버 등 공식 예매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