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어린이보호구역 내 옐로카펫 설치로 교통안전 지키기에 나섰다.

도봉구는 5월부터 7월까지 어린이 통행이 많은 초교 앞 횡단보도 대기 공간에 사인블록 및 가벽을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기존에 설치된 옐로카펫은 도막형 재료를 사용해 잦은 파손이 있어 왔으므로, 이번 추가 설치는 사인블록을 통해 내구성‧가시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추가 설치 위치는 㑁도봉초 㑁신학초(2) 㑁방학초 㑁쌍문초 㑁월천초 㑁창도초 㑁창원초 총 8구역이다.

구는 가시적 효과가 뛰어난 사인블록과 가벽으로 교체될 시, 어린이들이 대기구간을 쉽게 인지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도 쉽게 어린이 보호지역을 식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봉구는 지난 2월 지역 내 초·중·고 등 47개교(㑁쌍문동 15개소 㑁방학동 9개소 㑁창동 15개소 㑁도봉동 8개소) 주변의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통학로를 대상으로 교통시설물 등 보행환경을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등 등하굣길 안전실태 점검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요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도봉구는 보행자와 차량 모두가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해 부족한 것이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보완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