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률경제신문 김규동 발행인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중소기업 홍보를 위해 지난 3월 15일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대기업과, 대유위니아, 대우루컴즈, 인켈 등에서 제품을 납품받아 고객에게 렌탈서비스를 제공하며, 누적 렌탈자산 150억 원을 보유하고 있는 ㈜씨에스렌탈 김진욱 대표이사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 회사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15년간 캐피탈사 및 저축은행에 근무하였고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씨에스렌탈을 설립하여 안정적으로 회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씨에스렌탈은 생활가전 렌탈업을 사업목적으로 2018년 11월에 설립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시현하고 있으며 B2B와 B2G시장에 진출하여 영업개시 1년 8개월 만에 BEP를 달성했습니다. 타 경쟁업체 대비 렌탈 시장에 늦게 진출하였지만 B2B렌탈 전문회사로 틈새시장을 공략하였고, 그 결과 2021년 3월 기준 누적 렌탈자산 150억 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씨에스그룹은 6개의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씨에스(공작기계렌탈 및 광고업), ㈜씨엔에이홀딩스(부동산투자 및 임대업), ㈜시소캐피탈대부(금융업), ㈜더원대부중개(대출중개업), ㈜씨에스렌탈(종합렌탈업), ㈜가을렌트카(중고차렌탈업)가 있으며 추가적인 신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으며, ㈜씨에스렌탈의 최종 목표는 생활가전렌탈 업계에서 1위 기업을 만드는 것입니다. 회사명에도 ‘CS’가 들어가있듯, ㈜씨에스렌탈은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렌탈회사가 되기 위해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귀사의 사업내용, 제품 등을 소개를 해주세요.
㈜씨에스렌탈에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대기업과, 대유위니아, 대우루컴즈, 인켈 등에서 제품을 납품받아 고객에게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씨에스렌탈만의 독자제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씨에스렌탈은 생활가전 종합렌탈사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가전제품 렌탈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B2B렌탈과 기업 및 관공서를 대상으로 B2G렌탈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00개 이상의 기업 및 관공서에 렌탈을 진행 중이며, 최근에는 전국 3,000개의 요양원에 업소용 음식물처리기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씨에스렌탈에서는 렌탈과 더불어 일시불판매도 진행 중입니다. 작년 2분기부터 철저한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여 2020년에 약 23억 원의 매출액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3. 회사 운영하면서 있었던 에피소드를 말해주세요.
- 기억에 남는 직원? 고객? 업무?
사업 시작 후, 5번째로 계약하신 고객님이 생각나는데요. 고객님께서 제품에 대해 너무 많은 걸 물어보셔서 그 당시 콜을 담당하고 계신 이경이 파트장님께서 많이 힘들어 하셨죠. 1시간이 넘는 상담에도 친절하게 상담해드리는 모습에 고객님이 감동하셨고, 얼마 후 그 고객님이 지인분을 소개해주셔서 공기청정기, 냉장고 렌탈을 진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는 효과를 톡톡히 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사업하면서 개인적으로 기억남는 일은?
렌탈 사업의 기본 프로세스는 제조사에서 물품을 매입해서 렌탈사가 고객에게 임대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물품에 대한 A/S나 유지보수는 제조사의 역할이기 때문에 부실 위험이 적은 안정적인 제조사와 주로 계약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제품력만 믿고 계약을 진행한 사례가 있었는데요. 요양원에 납품된 업소용 음식물처리기 제품이 바로 그렇습니다. 업소용 음식물처리기 업체는 당사의 계약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조건이었지만, 제품력이 우수해서 제품의 완성도만 믿고 과감히 계약을 진행했어요. 그 결과, 계약당시 제조사 매출액이 9억 원 밖에 안되었지만 저희와 만난 후 20년도에는 30억 원으로 3배 이상 매출을 시현하였습니다. 업소용 음식물처리기 제조사와는 현재 서로 윈윈하는 파트너가 되어 계속 다양하게 사업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4. 향후 사업 계획 및 목표를 말씀해주세요.
올해 6월에 ㈜씨에스렌탈에서 준비한 5개 제품 중 첫 번째 독자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본 상품을 선정하기까지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비자가 원하는 부분을 보완하고 테스트를 했습니다. 수많은 디자인과 성능을 비교하고, 각종 인증 취득 및 검증을 통하여 최종적으로 고객 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 본 인터뷰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