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숙도 공원일대에서 전시, 체험행사실시
-인식강화 / 실천 가능한 친환경 제품 사용 캠페인

사진=사하환경지킴이제공
행사장 전경
사진=사하환경지킴이제공

사하환경지킴이는 지난 11월 8일(일) 을숙도생태공원 일대에서 오전10시부터 5시간 동안 미세먼지 절감을 위한 인식강화 캠페인 체험활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현장 참여 인원에 대하여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절감을 위한 방법을 공유하고 친환경제품사용을 권장하는 등 환경보호을 위한 일환으로 
전시는 친환경제품에 대한 인식을 점검하는 설문조사, 친환경제픔 제작체험을 등을 부산친환경생활지원센터에서 후원하여 실시하고, 자전거 이용으로 미세먼지 절감에 참여할수 있도록 을숙도자전거문화체험 주관하에 자연보호의 중요성을 실천했다.
한 쓰레기를 수거하여 오는 참여자에게는 부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서 친환경 기념품을 제공하여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했다.

 

부산친환경생활지원센터에서 후원한 친환경제품 제작 체험중인 어린이
사진=사하환경지킴이제공
부산친환경생활지원센터에서 후원한 친환경제품 체험후 소감작성한 어린이들
사진=사하환경지킴이제공
자전거를 이용하여 미세먼지 절감 켐페인 출발전
사진=사하환경지킴이제공

이번 행사 참가자 및 효과는 전시부스 200여명, 체험행사 100여명, 쓰레기 100리터 기준 5개를 수거하였으며 참석자 대부분은 미세먼지 절감과 친환경 제품 사용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석자 김모씨(부산사상구)공원에서 커피컵 등 쓰레기 등이 귀찮아서 그냥 버렸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겠다면서 가장 많은 쓰레기를 수거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기획.주관한 옥현주 대표(사하환경지킴이)앞으로 지속적인 행사를 추진하여 미세먼지 절감과 환경보호 인식을 제고하며, 세계적인 철새 서식지인 을숙도 환경보호에 더욱 앞장서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