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의성한방병원 6,000만원 상당 한의약품 기부
상태바
도봉구, 의성한방병원 6,000만원 상당 한의약품 기부
  • 장장운 기자
  • 승인 2020.04.0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3월 18일 의성한방병원으로부터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약화가 우려되는 시기에 어르신들의 면역력 강화를 위한 6천만원 상당의 한의약품을 전달 받았다.

한방병원 의료진은 3월 25일과 26일에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이 대체식을 배부 받으러 오시는 시간에 맞춰 복지시설을 방문해, 간단한 건강 검진과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기부물품을 지원한 의성한방병원 한주석 원장은 “전달한 제품은 독감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된 면역력 강화 한의약품으로 코로나19로 지역사회 건강과 안전이 위협 받고 있는 이때 어르신들의 건강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 등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복지관 및 노인복지센터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휴관중인 노인복지기관을 통해 주 3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마음의 거리 좁히기를 위한 안부 확인 전화를 3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7,630명의 어르신에게 총 44,727회의 안부 확인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과 예방을 위해 경로당 135개소, 노인복지시설 5개소에도 지속적인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구 어르신들에게 온정을 나눠주시고 어려운 시기에 힘을 보태준 의성한방병원에 감사드리며, 구에서도 건강취약계층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기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