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간 힐링인문학과 행복경영인문학 강사양성과정 개설

대한펀리더십협회(회장 박상화)는 3월 7일, 8일 양일간 종로 사회적경제허브청년창업지원센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심리학을 전공한 장인규 교수를 초빙하여 힐링인문학과 행복경영인문학 강사양성 과정을 실시했다.
이 과정은 2일간 진행되며, 1일차 교육에서는 '인문학이 묻고 영화가 답한다.'는 주제로 웰다잉에 대한 다양한 영화가 소개됐다. 또한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유언쓰기, 버킷리스트 작성과 발표를 통해 웰다잉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공유했다.
2일차 강좌내용은 '행동은 이상에 있지 않고 일상에 있다.'라는 주제로 웰빙편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며, 회복탄력성 진단, 소통스타일 진단, 강점 찾기 등 실습을 병행한다.
이번 특강을 수료한 강사양성과정 이수자들에게는 힐링 건강지도사, 행복경영지도사, 인문학교육지도사 2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특히 이번 힐링과 행복인문학 강사양성과정 교육생들에게는 그 동안 장인규 교수가 오랜 세월 연구한 강의자료와 강의내용에 나온 동영상 자료를 제공하고 차후 재수강시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를 준비한 대한펀리더십협회의 박상화 회장은 "멀리 부산에서 힐링인문학 특강을 위해 오신 장인규 교수님의 열정적인 강연에 감동 받았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위험속에서도 강연을 듣기위해 신청해주신 각 전문분야의 신청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강에서 장인규 교수는 "영화와 명화 속 주인공들의 삶을 통하여 삶과 죽음을 바라보는 우리의 자세를 점검하고 삶을 치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