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 제공···

- 양천구민이라면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해

통합설명회 포스터
통합설명회 포스터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이달 29일(수) ‘2020 마을공동체 공모사업 통합설명회’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은 양천구민이 다양한 이웃들과의 사회관계망을 통해 함께 나누고 돌보는 생활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새해를 맞아 한 해 동안 시행될 마을공동체 사업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양천 해누리홀에서 29일(수)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마을 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는 양천구민 누구나 사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20년 시행될 예정인 ▲이웃 만들기 ▲우리 마을 지원 사업 ▲생생 마을터 ▲골목 아고라 ▲공동체 공간 활성화 등 공모사업에 대한 설명과 2019년 마을사업 우수사례 토크쇼, 보조금 집행기준 안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마을공동체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구내 마을사업 62개 사업지기들이 참여하여 체험부스, 홍보부스, 먹거리 부스를 운영했다. 또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자원봉사센터, 생활예술동아리협의회 등 3개 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무대공연 및 자원봉사 등을 진행하기도 했다.

양천구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관계자는 “마을 공동체 공모사업이 주민 주도의 활기찬 자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