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청 전경
양천구청 전경

 

- 양천구, 20일(월)부터 2월 7일(금)까지 양성평등기금 지원 사업 공모

- 여성친화도시로서 여성 복지증진·권익보호 관련 사업 적극 지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여성의 복지증진 및 권익보호를 위한 사업 및 활동을 추진하는 관내 소재 비영리 공익 단체 및 법인을 선정하여 전년도 대비 6%가량 증액, 총 5,300만원을 지원한다.

 

기금 지원 대상 사업은 ▲여성안전 확보 ▲일·가정 양립 지원 ▲여성일자리 마련 ▲여성 지도자 육성 ▲여성관련 시설의 설치 및 운영 사업 등으로, 여성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복지증진 관련 사업이라면 폭넓게 신청 가능하다.

 

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단체·법인은 오는 20일(월)부터 2월 7일(금)까지 신청서를 양천구청 여성가족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3월 중 심의를 통하여 결정된다. 선정된 단체·법인은 1개 사업 범위 내에서 최고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20% 이내의 자부담비가 발생한다.

 

양천구 관계자는 “양성평등과 여성복지 증진에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는 관내 단체나 법인이라면 꼭 신청해서 실질적인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해당 사업에 알차게 사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7년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된 양천구는 양성평등 촉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성차별 예방 특강 진행 등 성차별 없는 양천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여성가족과(☎2620-338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