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토론, 인권랠리, 가족 특강 등 다양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구성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의 인권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어린이의 인권증진을 위해 도봉기적의도서관과 연계하여 책을 활용한 인권교육 프로그램 ‘인권여행 같이가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사회에 대한 호기심이 발달하는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엔 아동권리협약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그림책 독서토론을 중심으로 인권에 대한 개념을 정립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한 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개별 및 단체 미션을 수행하는 ‘신나는 인권랠리’를 통해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사고능력을 키우는 시간도 갖는다.
8월 3일 마지막 수업은 참여 학생 중 사전에 가족단위로 신청을 받아 진행되는 ‘아동권리 가족특강’으로 가족의 인권 존중과 화합을 위한 평화적 소통방법을 배우는 특별활동으로 의미있는 시간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3일까지 총5강으로 진행되며, 교육은 오후 4시~5시 인권반, 오후 5시~6시 가치반으로 운영된다.
참여 신청은 오는 6월 26일 수요일 오후2시부터 도봉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unilib.dobong.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인권반과 가치반 각각 10명씩 총 20명을 모집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인권에 관심을 갖은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인권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기를 바라며, 도봉구가 인권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다양한 인권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