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국간의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양국간 경제발전 기대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 - KOREA)와 캄보디아 UPK그룹... 국제복합도시에 관한 업무협약(MOU) 체결

양국간의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양국간 경제발전 기대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지태용 회장과 캄보디아 '옥냐(Oknha)' 엉 키앙(Ung Kheang) UPK그룹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에 앞서 악수를 나누고 있다.5일 오후 5시 캄보디아 '옥냐(Oknha)' 엉 키앙(Ung Kheang) UPK그룹 회장은 부산시 수영구에 위치한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를 방문하였다. 양사는 캄보디아 내 경제특구지역을 설정하고 국제복합도시 건설하기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체결하였다.캄보디아 경제사절단과 세계부동산연맹은업무협약에 앞서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지태용 회장은 “현재 300여개 한국 기업이 캄보디아에 진출해있으며, 10만 명이 넘는 캄보디아 노동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현지에서 한국 기업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성실한 캄보디아인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파트너쉽을 유지하고 싶다."며 엉키앙(Ung Kheang) UPK그룹 경제사절단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세계부동산연맹은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붕괴된 세계부동산의 효율적인 복구를 위해 1945년 프랑스에서 창설된 단체로, 현재 전세계 67개국 대표부가 있다. 유엔경제이사회 자문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NGO 기구인 이 단체는 부동산중개업, 금융투자업종 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및 투자업에 종사하는 165개의 기관이 가입된 국제기구이다.

엉키앙 회장은 “캄보디아는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을 가진 나라이며, 이번 협약식은 한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제복합도시 개발을 꾀하는 데에 최적의 타이밍이다.”라며 밝은 표정을 유지했다.

UPK그룹은 캄보디아 내 에서 경제특구개발. 국제복합도시, 화력발전소.태양광에너지개발, 숙박업, 카지노산업, 유통, 등 4차산업을 선도하는 그룹으로 "플랫폼" 뿐만아니라, 캄보디아 정부는 세계부동산연맹의 회원사들과 협력할 경우, 도시 개발을 넘어 다양한 분야에 안전한 투자유치에 정부가 책임을 진다고 전했다. 본 협약을 시작으로 양사 간의 긴민한 관계설정과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캄보디아 경제사절단 ‘옥냐(Oknha)’ 엉 키앙(Ung Kheang) UPK그룹과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FIABCI-KOREA) 임원단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