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ews 남양주시 철마기업인회‘함께하는 사람들’(대표 김종필)과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최기성),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 남양주드론항공협회(대표 박준진)은 지난 27일, 지역 내 한부모 가정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드론 체험 학습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아동 드론 학습 과정은 지난 4월 6일 드론 체험 특강에서 아이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통해 장기 프로그램으로 계획됐고,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 소속 (주)산수유케미컬(대표 최영채)의 후원(200만원)으로 추진됐다.  
오늘 첫 수업을 시작한 드론 체험 학습 과정은 드론만들기, 드론사격게임, 드론레이싱연습 등 초등학생의 진로탐색 과정으로 8주 동안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철마기업인회‘함께하는 사람들’대표 김종필은“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최기성은 “지난번 특강을 통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추진하고 싶었는데, 기회를 마련해준 철마기업인회‘함께하는 사람들’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마음껏 즐겼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철마기업인회 ‘함께하는 사람들’은 지역사회 저소득층과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활동을 꾸준히 전개한 봉사단체로 향후 지역내 어르신을 위한 식사대접 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