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부읍, 107항공대와 합동 하천국토대청결운동 실시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지명관)에서는 19일 새봄을 맞이하여 겨우내 방치된 폐기물을 수거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새봄맞이 합동 하천·국토대청결 운동을 실시했다. 
와부읍은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2019년 와부읍의 핵심사업으로 삼고 하천 및 도심지역의 쓰레기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달 관내 사회단체 27개소와 하천 환경관리 협약식을 맺은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그의 일환으로 107항공대 장병 100여명과 하천대청결운동을 추진한 사항이다.

이날 행사에는 평소 쓰레기 발생량이 많고 무단투기가 잦은 문곡천 및 인근 도로변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폐비닐, 폐스티로폼, 플라스틱 조각 등 각종 쓰레기 약 12톤을 수거했다. 이와 더불어 하천 내 불법행위 근절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해 현수막을 게시하고 홍보 피켓을 들고 거리행진을 하는 등 건강한 하천 조성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명관 센터장은 “새봄을 맞아 주민에게 쾌적한 경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힘써 준 군장병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읍의 중점 추진사항인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하천이 도심 속 새로운 여가장소인 정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