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기자수첩
외국인관광택시를 운행하며InternationTAXI

Interntional TAXI 를 운행 하며

개인택시 자격을 취득하고 가끔씩 지나치는 보통 택시와 다르구나 하는 느낌의 차량을 가끔 보게 되었다.

검정색, 꽃담황색에 분명 여느 택시와 다를 것 같은 궁금증과 함께 기사와 검색을 한 결과 외국인 관광택시라고 돼 있어 몇몇의 운전자와 대화 시도를 했으나 크게 관심을 가져 주지 않았지만, 관련회사에 꾸준히 전화하고 하여 시험에 응시하게 되었다.

해당된 서류를 접수하고 응시일 시간을 받고나니 과연 어떤 공부를 해야 할 것 인가?

심히 걱정이 앞섰다. 그동안 영어공부를 잠시라도 영어회화를 연습했지만, 걱정은 했다.

응시일 지정된 장소에 가니 긴장감은 백배, 하지만 예상치 않게도 앞에 접수한 사람들이 결시한 까닭에 첫 번째 응시자가 되어 면접을 해야만 했다.

세분의 면접관

영어로 시작부터 질문과 답변 다행히 비교적 순항하는 대답을 하게 되었다.

본격적인 질문과 설명 외국인에게 한국의 어떤 것을 설명해 줄 것인가?

아울러 A호텔에서 인천공항 까지 거리 시간 금액 등을 질문 했지만 나름 평소 준비한 까닭에 나름 잘 대답을 술술 한 것 같다.

마지막 관문 인터내셔널택시 기사로서 어떻게 외국인 에게 알려 줄 것인가?설명 하라하여 순간 문화 쇼핑 비전 등을 설명하니 면접관의 눈빛은 분명 좋은 느낌을 받고 합격자 발표일 을 기다린 결과 “축하합니다. 영어1등급입니다”

마치 취직시업에 합격한 느낌으로 이곳저곳에 알리고 난리를 폈다.

새로이 자동차 왜관을 꾸미고 교육을 받고 우연히 서울에서 가장 많이 오더가 있는 팀에 합류하여 열심히 일 하고 있습니다.

티뉴스 기자님!!

기회는 항상 우리 주변에 가까이 있습니다.

발행인께서 크게 관심을 갖는 관광택시 등 은 얼마든지 비전과 희망이 있습니다.

이제는 세계가 공유시대이고 정보화 시대입니다.

깨끗한 차량 단정한 운전자의 복장 결코 이들은 결코 그냥 지나치지 않습니다.

발행인께서는 대단히 앞서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도자가 우리 최 측근에 있는 것은 헤아릴 수 없는 재산입니다.

세계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홈 페지를 개설하고 외국에 홍보 하고 한걸음 앞서가는 운전 종사자가 되리라 생각 합니다.

호텔에 도착해 그들의 가방을 직접 실어주고 오픈도어를 서비스 할 때 출발부터 기분이 어떨까요?

목적지 까지 이동하는 도중에도 구석구석 모두 알고 있는 정보를 전달만 해 준다면 많이 기뻐하고 좋아 할 것입니다.

반대로 목적지에 도착하여 가방을 내려주며, 다시 한국에 올 때 서로 정보 교환하고 할 때 지금 보다는 훨씬 높은 수익과 함께 일 하는 보람도 있으리라 생각 합니다.

일본인 동남아인이 많이 사용하는 SNS 역시 필수 코스로 공부하셔서

발행인과 함께 연구하고 시행 하면,우리의 미래는 행복과 보람이 있을 것입니다.

관광지 공부도 열심히 공부하시고 조선왕조 역사도 공부 하시면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인터내셔널택시 기사 시험에 합격한 내용을 단톡방에 올려주신 내용을 음미해 보시고 착실한 준비로 도전해 보심이 어떨까요.

추운 날씨에 티뉴스 가족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황성규  hsk5415@naver.com

<저작권자 © T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성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