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원봉사자와 주민을 격려하고, 자원봉사 표창장 및 감사장 수여

▲ 관악, 제4회 Fun Fun한 V-Festival‘자원봉사자의 날’기념식 개최
[Tnews] 관악구가 오는 5일 구청 대강당에서 ‘2018. 자원봉사자 주간’을 기념해 제4회 ‘Fun Fun 한 V-Festival’을 개최한다.

‘Fun Fun한 V-Festival’은 올 한해 지역사회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와 주민을 격려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며 축하하기 위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가수 이무송과 밴드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장 수여, 봉사단체 부스 운영 등으로 마련된다.

표창장은 자원봉사발전에 기여한 봉사자 및 단체에게 그 동안 노고에 감사를 전하기 위해 개인 48명, 공무원 1명, 단체 5곳 총 54개의 상장을 수여한다.

자원봉사단체, 수요처, 실천학교, 동 캠프의 추천을 받아 수상자를 선별했으며, 보라매후원회와 관악구소상공인연합회는 감사장을 받게된다.

이외에도, 관악구 공무원으로 구성된 ‘따스미 봉사단’이 홀몸노인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직접 뜬 목도리를 전달하며, 행사장 밖 자원봉사 체험부스를 운영해 행사의 풍성함을 더한다.

한편, 구는 등록 자원봉사자가 10만여 명에 달해 주민 5명중 1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만큼 봉사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자원봉사자들의 봉사 활동을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약 101억 원에 달한다.

관악구자원봉사센터는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자원봉사 부문에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서울특별시 봉사상’ 등 올해만 4개의 수상을 차지했다.

뿐만아니라, 서울시 자원봉사 유공표창에 임현주 관악구자원봉사센터장, 김순자·박미순 캠프장, 남강고 따봉, 자원봉사단체 황금돼지 5개팀도 수상의 영광을 안아 ‘자원봉사도시 관악’임을 대외적으로도 입증해왔다.

박준희 구청장은 “자원봉사자는 관악구 곳곳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쳐주시는 영웅”이라며,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올 한해 이룬 큰 성과를 서로 축하하고 격려하기 바라며,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자가 일으키는 따뜻한 바람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