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개최

▲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포스터
[Tnews] 세종특별자치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 오는 10일 대평동복합커뮤니터센터에서 ‘제2회 세종특별자치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평생학습, 시민을 만나 세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계층, 성별 등에 관계없이 시민 누구나 배움과 나눔의 즐거움과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총 51개 평생학습 유관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나눔 한마당에서는 평생학습대상 및 체험수기 시상, 평생학습 실천결의식 등의 공식행사와 더불어, 35개의 전시·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 관내 다양한 학습동아리의 공연과 연주 등의 장기자랑과 함께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춤으로 겨루는 청소년 댄스 경연이 마련되어, 내방하는 시민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밖에도 마임 퍼포먼스, 샌드아트, 비보이 공연, 글자꽃 정원 및 다양한 축하공연과 부대 이벤트 등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은 전 세대가 평생학습을 보고, 듣고, 몸으로 느끼는 오감체험의 축제가 될 것”이라며 “국적, 연령, 성별 등에 상관없이 모든 시민이 배우고, 나누며, 즐기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