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광역시
[Tnews]대구시는 민선7기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민선7기 시정철학과 운영방향을 담은 시정슬로건에 대해 시민들의 선호도를 조사할 계획이다.

민선7기 시정슬로건 후보로는, 민선6기 시정과의 연속성을 도모하면서도 민선7기 대구혁신에 대한 의지를 담은 ‘오로지 시민행복, 반드시 대구혁신’,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대구를 대한민국 최고의 ‘스마트시티’로 조성해 나가고자 하는 ‘시민을 행복하게, 대구를 스마트하게’, 역시,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하여 시민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대구를 구현하고자 하는 ‘행복한 시민, 자랑스러운 대구’ 등 3가지다.

위 3개 후보는 대구 미래비전과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 6월 출범한 대구미래비전2030위원회를 비롯한 외부 전문가의 자문과 대구시 내부 관계자들의 논의와 토론을 거쳐 선정됐다.

투표기간은 16일 오후 3시부터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이며, 투표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시민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검색사이트를 활용해 ‘대구시 스마트보팅’에 접속하거나 아래 주소를 직접 입력하여 위 3가지 슬로건 중 가장 선호하는 1건에 대해 투표하면 된다.

대구시는 이번 투표를 통해 수렴되는 시민들의 의견을 토대로 민선7기 시정슬로건을 확정할 방침이며, 이는 향후 4년 동안 대구시정을 이끌어가는 최상위 지침으로 각종 시정계획 수립과 기준이 됨과 아울러 시민과 함께 하는 각종 행사 등에 적극 활용될 방침이다.

대구광역시 정영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시정슬로건 시민투표는 소통·참여에 기반하여 민선7기 시정을 시민과 함께 열어가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면서, “시정슬로건은 향후 4년 동안의 시정철학과 운영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삶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만큼 이번 시정슬로건 투표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