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10주년 맞는 Tnews, 김종주 발행인 공로상 외 우수기자상 5명 수상 영예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는 지난 2015년 3월 10일 한국프레스센터 19층 외신기자클럽에서 대한인터넷신문, 월드얀, 약사공론, 시선뉴스, 글로벌뉴스통신, IBN한국방송, 로봇신문, 뉴스컬쳐, 아시아타임즈, 티뉴스 등 61개 회원사가 모여 창립됐다.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는 회원사 및 회원사 소속 기자를 대상으로 한 공로상 및 2018 최우수 기자상 및 우수기자상 수상자를 지난 25일 발표했다.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언론공로대상'은 협회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공로자에게 수여되며,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언론인상'은 협회 언론환경 향상을 위해서 혁혁한 공을 세운 공로자에게 수여된다. 또한, '대한인터넷신문협회 공로상'은 협회의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로자에게 수여된다.
'2018 공로상' 수상자에는 김종주 티뉴스 발행인, 박명숙 경북IT뉴스 대표이사, 이채봉 세계타임즈 대표이사, 김영만 데일리뉴스 회장, 이정우 대한인터넷신문 편집국장, 김영길 사이언스MD뉴스 편집인, 조규남 로봇신문 대표이사, 김문교 CAM방송.신문 대표이사, 이규설 한국저널 대표이사, 문정태 인더뉴스 대표이사, 김지연 소비환경뉴스 대표이사, 이연자 플러스인뉴스 대표이사, 김영길 사이언스MD 편집인, 장영승 (주)피디언 대표이사, 이종엽 천안아산일보 대표이사, 이평선 세종매일 대표이사, 우정자 경기매일 회장, 임양춘 구미뉴스 대표이사, 김재하 대한식품의약식품 대표이사, 오세광 충청제일뉴스 대표이사, 한효상 토요신문 편집국장, 한상익 뷰티경제 대표이사, 정서영 비젼21 대표이사, 김대의 의회신문 대표이사, 유혜련 레이디타임즈 대표이사, 이차연 경기남부인터넷신문 대표이사, 김영두 경기시사투데이 대표이사, 이재한 MsEGTV 대표이사, 박태준 스타트업레이더 대표이사, 황정희 한국복지신문 대표이사, 김희철 강원인터넷신문 대표이사, 정성길 시사투데이 대표이사, 김은해 JMB방송 대표이사, 조재현 KNS서울뉴스 대표이사 등이 최종 선정됐다.
또한 '2018 우수기자상'에는 정치부문, 국회 출입기자부문외 다양한 부문에서 활동한 기자를 심사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는데 창간10주년을 맞이하는 Tnews에서는 5명의 각 부문별 기자들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018 우수기자상' 수상자에는 권태순 티뉴스 취재기자, 김경배 티뉴스 기획취재기자, 원국식 티뉴스 사회부기자, 권해구 티뉴스 심층취재기자, 정동용 티뉴스 사회문화부기자 등이 선정됐다. 시상식은 6월 5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 회관 2층 제1소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대신협은 현재 미국, 필리핀, 뉴질랜드, 알래스카 지회와 전국 17개 시도에 지회를 둔 130여 신문.방송사가 함께하고 있으며, 대신협 회원사에 소속된 객원 기자들을 포함한 약 10,000여명의 기자들이 전국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