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 50억원 돌파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이 유니세프(UNICEF: 국제연합아동기금)와 함께 지난 1994년부터 펼치고 있는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Change for Good)’모금액이 만 16년 만에 50억원을 돌파했다.

아시아나는 21일(수) 오전 김포공항 국내선청사 3층에서 윤영두 사장을 비롯 박동은 유니세프 한국위원회 사무총장, 안성기 유니세프 친선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내 모금액 50억원 돌파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
윤영두 사장은 이 날 행사에서 “금번 50억 모금은 고객들의 순수한 기부를 통해 모아진 금액이라는 데 가장 큰 의미가 있으며, 이 운동이 단순히 금액 모금을 넘어 우리 나라의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에 기여하고 있다”며 탑승객들의 자발적인 기부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은 국내에서 사장되기 쉬운 외국 동전을 모아 어려움에 처한 세계의 아동들을 돕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지난 해에는 연간 최고인 7억 4천만원이 모금되는 등 해마다 모금액이 급증하고 있다. 모금액은 전 세계의 고통받는 아동들을 위해 사용되었으며, 아프리카의 식수난을 해결하기 위한 우물 지원 사업 등에도 유용히 쓰일 예정이다.

일례로 익명을 요구한 한 승객은 아시아나를 탑승할 때마다 비즈니스석 대신 일반석을 이용하며 지속적으로 차액을 기부해 현재 3천만원 가까이 기부하는가 하면, 한번에 1만 달러를 기부하는 승객도 있는 등 고액 기부 사례도 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탑승객들의 경우 자녀들의 저금통을 미리 준비해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운동’에 자녀들로 하여금 직접 기부하게 하는 등 우리 나라의 기부 문화에 새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유니세프 기금 50억원으로 할 수 있는 일
1) 약 2천6백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소아마비 예방접종
2) 약 2억명의 어린이들에게 시력상실과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비타민A 캡슐 공급
3) 영양실조 어린이들에게 영양 비스켓 약 5백만개 제공
4) 설사로 인한 탈수증을 치료할 수 있는 구강수분보충염 약 7천5백만 봉지 제공
5) 약 1천1백9십만명의 어린이들에게 연필과 공책 제공
6) 약 2천3백8십만명의 어린이들에게 홍역예방접종 실시
7) 5리터의 물을 정화할 수 있는 수질정화제 3억4천만개 구입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