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대상으로 채용 면접 대비 메이크업 컨설팅 수강생 모집

▲ 면접 메이크업 특강 모습
[Tnews]동작구가 취업준비생을 위한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촬영’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컨설팅은 오는 29일 노량진 일자리카페(사랑밭 청년센터, 만양로8길 45)에서 오후 4시부터 90분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메이크업·면접 전문 교육 강사의 면접 맞춤형 메이크업 방법 특강과 1:1 컨설팅 등으로 구성됐다.

다음달 18일 오후3시에는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행사도 열린다.

일자리카페에서 촬영용 정장을 대여해주고, 촬영사진 후 즉석에서 보정과 인화를 해 줄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는 27일부터 동작구 홈페이지 또는 일자리경제담당관에 전화로 신청 가능하다.

지난해 일자리카페 면접메이크업 특강에 참석했던 이씨(24세, 여)는 “면접을 앞두고 준비하고 있는 직무 특성에 맞춰 메이크업을 배우고 직접 해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유재용 일자리경제과장은 “취업준비생들의 걱정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년들의 요구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청년일자리 지원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최신 일자리 정보와 취업특강, 이력서·자소서 클리닉 등을 제공하고, 스터디룸·세미나룸으로 구성된 일자리 카페 3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