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순(청주시 전 부시장)

약력 및 학력
전) 새마을운동중앙회 사무총장
전)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청주대학교 행정학 박사 수료

1. 더불어 민주당 청주시장 후보 
 정정순은 누구인가

청주시장에 출마선언한 정정순 입니다.
저는 지난 40년간 공직생활에 제 청춘과 인생을 바쳤습니다.
7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여 국무총리비서실, 내무부 행정과, 충청북도 경제통상국장, 
청주시 부시장, 충청북도 행정부지사, 행정자치부 지방재정세제실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2. 청주시장 출마 동기

이러한 저의 공직 경험과 고향에 대한 열정은 청주시를 발전시키는 데 있어 다른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을 것을 확신 하고 있습니다. 역사와 충절의 고장인 통합 청주 시는 이제 수도권 이남과 중부권의 핵심도시 위치에 있습니다.
도시 규모와 지정학적 조건들은 갖춰져 있으나, 정작 주인인 우리가 제대로 발전시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청주시가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을 서둘러야 합니다. 이런 일을 지방과 중앙의 다양한 공직과 청주시 부시장과 충청북도 행정부지사를 경험한 제가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서 정치에 입문한 것입니다.

3. 만약에 정정순 후보가 청주시장으로 당선이 되신다면 청주시를 어떻게 변화 시킬 것인지

지금 청주시는 수도권 이남의 최대 도시로 통합된 지 4년이 되어감에도 미래의 광역시 및 중부권 경제핵심도시를 향한 비전과 토대 구축이 미흡합니다. 천년 역사 도시, 청렴과 예의를 아는 양반 고을로서의 자부심도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이에 저 정정순은 다시 ‘청주를 청주답게 더 좋은 청주’를 만드는데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청주의 좋은 기억들을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청주의 발전과 비전은 청주의 역사와 전통 문화를 알면 “청주다움”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랑스럽고, 자긍심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내겠습니다.

4. 끝으로 청주시민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저는 어려서부터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자랐고, 공직에 있을 때도 힘없고 돈 없는 서민들을 많이 보면서 안타까워했습니다.
그래서 민주주의, 인권, 중산층과 서민, 보편적 복지, 경제정의 등에 역점을 두는 더불어 민주당이 저와 가장 잘 부합하는 정당 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공직에 있던 오랜 기간 동안 중립과 공정성, 객관성을 지키며 오직 국민만 보고 가야 하는 공무원으로서 개인적인 정치적 입장이나 견해는 표출해서도 안 되고 표출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저 정정순은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을 섬기는 청주시장이 되겠습니다. 아이들과 어른이 행복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청주시를 만들겠습니다. 시민여러분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이루어 가겠습니다. 청주시민 여러분의 따뜻한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