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입양시 예방접종.중성화 수술비용 등 최대 10만원 지원

▲ 동물보호센터 암컷 분양동
[Tnews]동물위생시험소에서는 사업비 72백만원을 투입,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하고 동물병원에서 질병검사, 예방접종 또는 중성화 수술을 받은 동물의 입양자에게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는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사업은 유기동물을 입양 후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등으로 발생하는 입양자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2018년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동물을 입양한 사람 중 동물병원에서 입양동물에 대한 질병검사, 예방접종, 중성화 수술 3가지 항목 중 진료를 받은 동물의 입양자를 대상으로 하며, 진료비 지원비용은 진료비의 50%(최대 10만원 지원)를 지원하게 되며, 지원 대상자는 입양 후 1개월 내 소정의 신청서식을 작성하고 동물병원에서 제공하는 진료내역서, 진료비 결재영수증, 통장사본을 첨부해 동물보호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동물보호센터에서는 진료내역 등을 확인해 이상이 없을 경우 매월 중순경 신청한 계좌로 지원비를 지급할 계획이다.

유기동물 입양은 입양희망자가 동물보호센터 유기동물 입양시간에 동물보호센터를 직접 방문해 입양을 해야 하며, 유기동물 입양은 한 생명을 살리는 일인만큼 반려동물을 입양하고자 하는 가정에서는 유기동물을 입양하는 것을 고려해 줄 것과 동물보호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자원봉사프로그램에 참여해 우선 일정기간 보호 중인 동물과 시간을 가져보고 입양을 결정 하는 것도 추천했다.

아울러, 반려동물은 자신의 거주환경(공동주택 등) 및 가족의 반대, 경제적 부담 등 동물을 충분히 돌볼 수 있다고 판단될 때 입양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