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기장비전포럼(위원장 박헌성)이 15일(금) 오후 17시 기장읍소울메이트에서 포럼 및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기장읍성 복원과 기장읍 도시재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인사말에 나선 조용우 민주당 기장군 지역위원장은 "오늘 포럼은 문재인 정부의 대표공약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 정책'을 기장에 어떻게 적용시킬 것인가를 검토하는 자리"라며 "기장읍성 복원을 통한 역사문화도시로서의 기장군 도시재생이 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토론회에 앞서 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인 최인호 국회의원의 '개헌과 2018년 지방선거' 특강이 진행됐다.

최인호의원은 현재 국회 개헌특위에서 논의되고 있는 지방분권형 개헌과 권력구조개편 논의를 소개하며 "여야가 서로 입장이 달라 논의가 쉽게 진전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이라며 "반드시 낡은 헌법을 고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개헌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열린 정책 토론회에서는 정의도 한국문물연구원장이 '기장읍성 복원에 따른 기대효과'라는 내용의 주제 발표를 하였고, 조용우 위원장의 진행 하에 김유환 전 부산시의원, 이재강 민주당 도시재생특위위원장, 홍순헌 부산대 교수가 패널로 참석해 발표에 대한 논평을 이어갔다.

토론회를 마치고 연이어 송년의 밤 행사가 이어졌으며 정경진 전 부산시 행정부시장의 축사와 바이올리니스트 최태은씨의 연주와 지역 초청 가수의 공연으로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이날 정책 토론회에는 (최인호) 부산시당위원장 국회의원, (정경진)전 부산시 부시장, 김혜경 전 YWCA 사무총장, 이재원 (사)정관주민자치회 이사장, 김세현 기장군 평통협의회장, 홍순미 기장군 주민자치위원장, 이경애 기장군 의용소방대장, 김한선 전 53사단장, 박재현 기장군 청년연합회장 등 약 200여명의 관계자 와 지역주민들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루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