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크리에이터의 세계 탐구>를 주제로 하는 무료특강

▲ 빨강도깨비 CI
[Tnews] 고양시에서 운영하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영상미디어센터에서 오는 25일 <1인 크리에이터 특강>이 열린다.

영상매거진 채널을 운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 ‘빨강도깨비’가 강연자로 나서 고양시민에게 ‘1인 크리에이터 세계’를 함께 탐구하며 안내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1인 크리에이터 세계 탐구>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은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유튜버, 아프리카BJ 등 1인 크리에이터의 실제 세계와 콘텐츠를 기획 · 마케팅 등 1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요건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강연자인 ‘빨강도깨비’는 유튜브에서 영상매거진 채널을 운영 중이며 11월 현재 구독자수 32만명을 자랑하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다 크리에이터가 된 이력을 갖고 있는 빨강도깨비는 크리에이터 전과 후의 생활, 크리에이터를 시작하게 된 계기, 크리에이터로서 일하는 방식 등 크리에이터의 생활방식을 얘기하는 한편 유튜브의 특징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유튜버가 되기 위한 팁을 강의할 예정이다.

특강 <1인 크리에이터 세계 탐구>는 25일 오후 3∼5시, 고양어울림누리 별따기배움터 1층 어울림영화관에서 진행되며 유튜버의 세계를 알고 싶은 일반시민과 1인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지망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고양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gymc.or.kr)에서 수강신청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