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드독’ VS 태양생명-JH그룹, 눈 뗄 수 없는 치열한 진실게임

▲ KBS
[Tnews] 보험범죄 조사극 ‘매드독’이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을 둘러싼 예측불가 전개로 쫄깃한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KBS 2TV 수목드라마 ‘매드독’ (연출 황의경, 극본 김수진, 제작 셀트리온 엔터테인먼트, 이매진아시아)이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에 숨겨진 진실의 퍼즐을 맞춰가면서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펼치고 있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파격 전개가 계속되는 가운데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의 진실이 세상에 밝혀지기까지 주목해야 할 열쇠는 무엇인지 짚어봤다.

#블랙박스X보험증권 원본: 속고 속이는 예측 불가 두뇌 싸움의 승자는?
블랙박스, 보험증권 원본을 확보하기 위한 ‘매드독’과 태양생명, JH그룹의 숨 막히는 전쟁이 이어지고 있다. 블랙박스, 보험증권 원본은 주한항공 801편 추락사고의 원인이 보험금을 노린 부조종사의 자살비행이 아니라는 진실을 밝힐 결정적 증거. 부실기체인 줄 알면서도 보험 가입을 승인한 태양생명과 비행기를 운항한 JH그룹은 사건을 완벽히 은폐하기 위해 보험 삼아 서로의 약점이 되는 증거를 나눠 가졌다. 보험증권 원본은 JH그룹 부회장 주현기(최원영 분)가 블랙박스 원본은 태양생명 회장 차준규(정보석 분)가 보관해온 것. 그러나 ‘매드독’이 주현기의 집에 잠입해 보험증권 원본의 영상을 찍었고, 최강우(유지태 분)가 태양생명 전무 차홍주(홍수현 분)를 속여 블랙박스 원본을 손에 넣으면서 사건의 진실이 세상에 드러나기 직전이다. ‘매드독’이 기자회견을 열고 블랙박스 원본을 공개하려 했지만, 차홍주가 이 상황을 역으로 이용해 ‘매드독’의 신뢰를 떨어뜨리려는 계략을 펼치면서 진실의 행방은 알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과연 블랙박스, 보험증권 원본이 언제 어떻게 세상에 드러나게 될지 궁금증이 증폭하고 있다.

#온주식 지검장: 태양생명 VS JH그룹, 누구의 손을 잡을 것인가?
누구에게나 칼끝을 겨눌 수 있는 권력을 쥔 지검장 온주식(정영진 분)은 태양생명과 JH그룹 사이를 오가며 줄다리기를 하고 있다. 태양생명과 JH그룹의 비호를 받으며 지검장 자리까지 승승장구한 온주식은 이를 빌미로 자신을 슬그머니 압박하는 양측에 신물이 난 상태. 게다가 주현기가 자신의 아들 온누리(김혜성 분)를 빌미로 협박을 일삼고 차준규의 사주를 받은 이영호(정진 분)가 온누리를 피습해 분노에 찼다. 태양생명과 JH그룹을 향해 칼을 갈던 온주식은 주현기가 과거 JH그룹이 주한항공 항공기 증편을 할 수 있도록 국토부에 압력을 넣었다는 증거를 걸고넘어지면서 발목이 잡혔다. 이때 태양생명 차홍주가 온주식에게 접근했다. ‘매드독’을 위기로 몰아넣을 블랙박스 복사본을 넘기면 국토부에 압력을 넣었다는 기록을 없애주겠다고 제안한 것. 온주식은 태양생명이나 JH그룹 중 누구의 손을 잡을 것인가, 혹은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 재조사로 새로운 정치 생명의 싹을 틔울 것이냐를 선택해야 하는 중대한 갈림길에 섰다. 그가 어떤 선택을 내리느냐에 따라 극의 판도는 달라질 전망이다.

#주정필 회장의 죽음: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주현기X온주식, 밀담의 의미?
JH그룹 주정필 회장의 사망에 얽힌 비밀은 숨 막히는 긴장감을 드리우고 있다. 주정필 회장은 주한항공 801편 추락 사고로 충격을 받고 쓰러져 병상에 누워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경영권 승계를 위해 꾸며낸 일. 주현기는 경영권 승계 작업이 마무리된 후에야 아버지의 장례를 치렀다. 그의 죽음에는 의심쩍은 구석이 또 있었다. 주현기와 밀담을 나누던 온주식은 “2년 전 주정필 회장이 차준규 회장의 20층 온실에서 쓰러져 영영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넜는데. 모두 쉬쉬했지만 회장님이 사실은 지병이 있었지 않느냐”고 운을 뗐다. 이어 “그날따라 천식인 주 회장이 흡입기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고 들었다”고 말했다. 이에 주현기는 “그런 날이 있지 않나. 인생에 딱 한 번 흡입기를 놓고 나가 죽음에 이르는 그런 운명 같은 날”이라며 의미심장한 표정을 지었다. 이는 주정필 회장의 죽음에 비밀이 숨겨져 있음을 암시하는 장면. 주정필 회장이 왜 사망에 이르렀는지, 그리고 그 비밀을 안 주현기가 어떤 선택을 내릴지도 ‘매드독’의 판을 뒤집을 중요한 포인트 가운데 하나다.

‘매드독’ 제작진은 “주한항공 801편 추락사고의 진실을 둘러싼 ‘매드독’과 태양생명-JH그룹의 살벌한 전쟁이 절정에 이르면서 긴장감 넘치는 짜릿한 전개가 휘몰아친다. 1초도 방심할 수 없는 이야기가 몰입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매드독’은 차홍주의 계략으로 기자회견에서 블랙박스 원본을 공개하고 주한항공 801편 추락사고의 진실을 세상에 밝히려 했던 ‘매드독’이 위기에 처하면서 긴장감을 폭발시키고 있다. ‘매드독’ 13회는 오는 22일 밤 10시 KBS 2TV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