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정위반 16개업소 적발, 김장철 대비 안전한 식품 공급 도모

▲ 인천광역시
[Tnews]인천광역시는 김장철을 맞아 안전한 식품공급을 위해 김장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총 95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교차점검을 실시한 결과 16개 업소를 적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관내 김치류, 고춧가루, 젓갈류 등의 식품제조업소 중 최근 3년간 행정처분 이력이 높거나 단속 필요성이 높은 업소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품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부패·변질 원료 사용,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작업장의 위생관리기준 준수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이번 점검결과 영업자 준수사항 위반 1개소, 건강진단 미이행 4개소, 생산작업일지 등 관계서류 미작성 4개소, 표시기준 위반 1개소, 방충시설 미설치 3개소 및 영업시설물 전부 철거 2개소, 식품 등의 위생적인 취급에 관한 기준 위반 1개소 등 총 16개 업소가 적발됐다.

인천시는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조속히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해당 업체의 개선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안전한 식품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위생관리를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