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Tnews] 폐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 초겨울! 특히 폐는 반 이상 망가져도 증상을 알아차리기 힘들다는데∼!

폐 질환은 흡연을 하는 남성들의 질환이다? 평생 단 한 번도 흡연을 하지 않은 주부들에게도 급증하고 있는 폐 질환! 한 번 손상되면 이전처럼 되돌리기 힘든 만큼 평소 건강한 폐를 지키는 습관이 중요하다!

전 세계 사망률 3위! 국내 사망률 7위를 차지하는 만성폐쇄성 폐질환! 국내 60세 이상에서 10명 중 3명으로 상당히 많은 환자가 있지만 그 위험성에 비해 인지도가 낮은 상황!

한 번 발생하면 수술도 불가능해 평생 숨을 쉴 때마다 고통을 받게 되는 만성폐쇄성 폐질환! 감기나 천식과 초기 증상이 비슷해 무심코 넘겼다가는 목숨까지 위험해질 수 있다는데!

기침 소리로 나의 폐 건강 적신호를 알 수 있다? 폐 건강에 초록 불을 켜는 10가지 습관부터 한의학과 김명동 교수가 알려주는 폐 기능 향상 지압법과 호흡법, 호흡기 내과 이성순 교수가 알려주는 폐활량 늘리는 운동까지! 만성폐쇄성 폐질환의 모든 것을 여유만만에서 공개한다!

만성폐쇄성 폐질환을 앓고 있다면 폐렴을 주의해라?!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더욱 폐렴을 조심해야 한다고 하는데! 특히 만 65세 이상 연령층에서 입원율 1위, 사망률 4위를 기록할 만큼 무시무시한 질병! 폐렴의 증상부터 백신 접종 효과까지 공개한다.

만성폐쇄성 폐질환이 있을 경우 폐암의 발생률이 2∼3배 증가한다? 국내 암 사망률 부동의 1위 폐암. 평생 단 한 번도 흡연을 하지 않은 주부들이 폐암에 걸리는 이유는?

호흡기 내과 교수 이성순, 한의학과 교수 김명동이 함께하는 주부와 노인을 위협하는 만성폐쇄성폐질환에 대한 모든 것 大공개∼

여유만만 ‘주부와 노인을 위협한다? 숨 쉬기 힘든 고통, 만성폐쇄성폐질환’ 편은 오는 15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