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물류연구회, ‘인천물류포럼’ 개최

▲ 인천광역시청
[Tnews] 인천광역시와 (사)인천광역시 물류연구회는 오는 18일 송도 컨벤시아에서 ‘2017 인천물류포럼’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제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물류시대에 대응한 인천의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조동성 인천대 총장, 기철 아시아나항공 본부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한종길 성결대 교수, 김근섭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박사, 정태원 성결대학교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제4차 산업혁명과 새로운 경영혁신전략, 세계 물류환경변화와 항공물류전략, 한진해운 이후의 한국해운항만의 대응방안, 제4차 인천항 종합계획구상과 인천항의 미래설계, 인천항만공사 해외진출 물류사업 비즈니스모델 등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진형인 전 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장과 김학소 청운대 산업대학장을 좌장으로 7인의 전문가 토론도 진행된다.

이번 인천물류포럼은 글로벌 물류환경 변와에 대응, 새로운 이론, 기술과 경영기법에 대한 국제적 소통과 이해를 증진하고 공항과 해상 및 육상 물류 관련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인천의 미래전략에 대해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한국물류학회와 공동 주관으로 물류논문 경진대회도 함께 열려 전국의 대학(원)생들의 반짝이는 물류관련 10편의 아이디어에 대한 발표와 시상식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