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립국악단 < 브런치 콘서트 >

▲ 브런치 콘서트 하반기 포스터
[Tnews]청주시 문예운영과는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브런치 콘서트’를 오는 28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주시립국악단이 마련한 이번 브런치콘서트는‘녹음방초 승화시’로 나뭇잎이 푸르게 우거진 그늘과 향기로운 풀이 꽃보다 나을 때인 첫 여름을 시작하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국악관현악과 성악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국악에 대한 관객의 이해를 돕는 코너인 국악관현악 <한국음악 여덟 대문>으로 문을 열고, 성악과 국악관현악의 향연으로 테너 최상호와 오페라 <마르타> 中 꿈과 같이, <산노을>, <어부사시사> 中 긴 날이 저무는 줄을 선보이고, 이어 소프라노 고미현과 <그리운 금강산>, <홀로 아리랑>, <어부사시사> 中 우는 것이 뻐꾸기인가?, 바리톤 정록기와 <숭어>, , <추억>을 선보인다.

브런치 콘서트는 소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소규모 공연으로, 객석과 무대가 매우 가까워 연주자의 손 떨림, 숨소리 등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으로 매회 전석매진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오전을 선사하는 청주시립예술단 ‘브런치 콘서트’의 다음 무대는 8월 30일 시립국악단이 <녹음방초 승화시 2>라는 부제로 향기로운 선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