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 북부모범운전자회 회장 유길상

1) 광주 북부모범 운전자회는 어떤 단체인가요?
광주북구 모범 운전자회는 1988년에 모범운전자로서 긍지를 갖고 교통안전 보조근무 및 거리질서 홍보활동으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국민의 귀중한 재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선진교통질서를 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설립되어 현재 22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봉사단체입니다.

2) 구체적으로 어떤일을 하시는지요?
북부경찰서와 북구청등과 협력하여 북구관내에서 월 2회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 주 3회 불법주정차 계도, 기초질서 지키기등 경찰보조 근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북구 관내 장애인 사랑 나들이 행사도 연 2회에 걸쳐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석에도 관내에 있는 5.18공원앞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하기 위해 많은 회원님들이 집에도 못가시고 고생하셨습니다.

3) 장애인 사랑 나들이 행사는 어떻게 치러지나요?
연 2회에 걸쳐서 북구청, 광주북구장애인복지회와 연계하여 중증장애가 있으신 분들의 집에 행사시마다 50여대의 차량으로 아침에 직접 찾아가 모셔서, 광주․전남의 주요 문화유산과 관광지 견학을 할 수 있게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불편한 몸이지만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모든 회원들이 큰보람을 느끼고 있는 행사중에 하나입니다.

4) 회원 가입자격은 어떻게 되는지요?
북구에 거주하시는 분 중에서 무사고 운전자 표시장 수상자나 사업용 차량 운전자로 3년이상 무사고인 분, 또는 교통사고 발생시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등 선행이 있는 분이시면 언제나 협회에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 광주 북부모범운전자회(062-261-1898 / 북부경찰서내 위치)

5) 협회에 가입하면 혜택이 있나요?
혜택이라고까지 말할수는 없지만 관내에서 일시적인 주․정차 허용, 시속 20km이내 과속시 면제, 교통사고 캠페인등 우수 활동자에 대한 표창등이 있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같은 직종에 일하시는 분들과 시민들을
위해서 봉사하는 보람이지요

6) 마지막으로, 회원님들께 한말씀 해주세요?
경제가 어렵고 택시 승객들도 많이 줄어서 어려운 여건이지만 봉사활동에 항상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많은 분들께서 협회에 참여하셔서 함께 함께해 주시길 바래봅니다.

※ 2009년 남은 주요행사 :
북부 경찰서 모범운전자회 21주년 창립 기념행사(10. 28), 단풍놀이 겸 단합대회(11. 6)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