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소프트웨어 ‘백도(Backdo)5.0'을 개발, 무료 배포

㈜웨어메이트(대표 진범석)는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랜섬웨어(ransomware)에 대응하여 사용자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백업 소프트웨어 ‘백도(Backdo)5.0'을 개발, 자사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백도(Backdo)5.0은 제품 설치와 동시에 간단히 백업 환경을 설정하면 중요한 데이터를 실시간 백업과 스케줄 백업 두 가지 방식으로 클라우드나 외장하드 등 물리적으로 분리된 모든 저장장치에 안전하고 빠르게 백업한다. 또한 안전하게 백업된 데이터는 바로 찾아 복원할 수 있도록 경로 검색 및 안내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개인 사용자들은 백업 작업이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백도(Backdo) 5.0은 설치 및 이용에 있어 모든 설정을 최소화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캐릭터 역시 직관적으로 윷놀이의 백도(뒷도)를 연상시켜 친근함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추가 기능으로 백업 폴더의 압축 및 보안 설정, 윈도우 업데이트, 원격 SW실행, 소프트웨어 목록 보기, 윈도우 간편 바로 가기, 제품 업데이트 등도 사용할 수 있다. 개인 사용자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데이터 백업 중심의 ‘백도5.0 스탠다드’ 와 함께, 회사나 기관에서 시스템 문제 발생 시 단축키 하나로 긴급 복구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백도5.0 프로페셔널’ 제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진범석 대표는 “백도의 사용을 통해 국내외 컴퓨터 개인사용자에게 랜섬웨어(ransomware)에 의한 피해를 줄이고 개인 데이터 백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