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청원생명축제'가 2일 이승훈 청주시장을 비롯한 김병국 시의장과 축제추진위원위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 화려한 막을 올렸다.

청주시 친환경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는 오창읍 미래지테마공원에서 오는 11일까지 10일간 개최되며,  청주시의 품질좋고 경쟁력있는 농축산물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이날 오후 6시  축제장 주무대에서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으며, 로하스 인증패 전달식과 시립무용단의 풍락무 공연, 생명의 솟대 퍼포먼스 등 다양하게 펼쳐졌다.

축제의 볼거리도 다양하다. '쌀'을 테마로 한 벼 전시 체험관과 농특산물 전시관에서는 시에서 생산되는 명품 농특산물의 역사성과 함께 가치를 느낄 수 있고,  김장훈 특별공연과 일리네어레코즈(도끼, 더콰이엇) 특별공연, 7080트로트, 시민들이 참여하는 C-STAR 실용음악 페스티벌, 대학생 가요제, 실버가요제, 전국 기발한아줌마 페스티벌, 전국가족합창제, 권혜경 가요제, 송소희 팬사인회 등 세대별 맞춤프로그램 등도 펼쳐진다.
행사장에서 만남 이성훈 청주시장은 " 우리의 바른 먹거리 청정 농산물 축제인 청주원생명축제에 더 많은 농가들이 참여했고 즐거운 볼거리들이 다양해져 어느 해보다 풍성한 축제가 되어 시문들께 감사드린다. 전국에서 많이 놀러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매한 입장권 5천원은 행사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청남대 관람 2천원 할인과 청주동물원, 문의 문화재단지 무료입장 등 다양한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2015청원생명축제에서 히카마 생산자들과 함께 이승훈 청주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 의장, 박정희 청주시의원(왼쪽부터)이 히카마를 홍보하고 있다.

 

 2015청원생명축제는 다양한 볼거리로 다른 해보다 더욱 즐거운 축제가 개최되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