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9세 이하 청년무용예술인의 성장 지원을 위한 'A 트랙'
만 40세 이상 중견무용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위한 'B 트랙'

2023년 댄서스잡마켓 합동오디션 현장사진 사진제공=(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2023년 댄서스잡마켓 합동오디션 현장사진 사진제공=(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이사장 이해준, 이하 센터)는 오는 4월 14일 (일) <2024 댄서스잡마켓(Dancer’s Job Market) 합동오디션>을 유니버설발레단 연습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댄서스잡마켓 합동오디션>(이하 오디션)은 순수 예술 무용 공연을 앞둔 무용단과 출연을 희망하는 무용수가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공개 오디션이다. 센터는 공연 출연료 지원을 통해 무용예술인이 ‘무용수’라는 직업 활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을 하고 있으며 무용단 창작환경의 질적 향상을 지원하고자 한다.

오디션에 참가한 무용수는 본인이 해당하는 트랙의 영상을 숙지하여 센터에서 선정한 외부 심사위원 및 오디션을 신청한 무용단 앞에서 선보이게 된다. 단, 3월 1일~12월 15일 진행되는 공연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며 무용단과 무용수 모두 연 1회 지원 가능하다.

참여 신청을 원하는 무용단은 4월 3일 (수) 오후 2시까지, 무용수는 4월 5일 (금) 오후 2시까지 (재)전문무용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