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출처: DMK Global >

지식 컨퍼런스 기반으로 세계적인 지식 포럼을 만들어 가고 있는 디엠케이글로벌이 오는 5월 21일~22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DMS 2024(Digital Marketing Conference 2024)’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형 언어 모델(LLM) 및 생성 AI의 영향이 점점 현실화되면서 기업의 마케팅 방식뿐만 아니라 마케팅 산업 전체의 패러다임에도 거대한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광고주부터, 광고 에이전시, 테크놀로지 공급 기업에 이르기까지 매우 큰 변화에 직면하게 만들고, 이에 따라 마케팅의 역할도 변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DMS 2024’를 주최하는 디엠케이글로벌의 박세정 대표는 “생성 AI의 진화가 예상보다 더 빠르게 진행 중에 있고, 이미 많은 브랜드 기업들이 AI 기술을 도입해 각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거나 현업에 적용 중이다.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부터 시장 조사, 광고물 제작, 마케팅 집행까지 AI 기술이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마케팅의 본질, 즉 고객 중심의 사고와 마케터가 창의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부분은 변하지 않는다. DMK는 기술적 변화와 마케팅의 본질을 동시에 생각하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