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커뮤니티 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 구축 지원
엔비디아 H100 기반 DGX 클라우드 플랫폼 구글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
새로운 엔비디아 NIM 추론 마이크로 서비스,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에 통합

사진제공=NVIDIA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와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엔비디아(NVIDIA)는 머신러닝(ML) 커뮤니티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구축, 확장,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은 자사 제품과 개발자에게 AI 혁신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엔비디아 그레이스 블랙웰(Grace Blackwell) AI 컴퓨팅 플랫폼을 도입하고, 구글 클라우드에 엔비디아 DGX 클라우드(DGX Cloud)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엔비디아 H100 기반 DGX 클라우드 플랫폼은 이제 구글 클라우드에서 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CEO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은 "엔비디아와의 오랜 파트너십은 하드웨어 수준에서 시작해 최첨단 GPU 가속기,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 관리형 버텍스 AI 플랫폼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으로 확장됐다. 우리는 엔비디아와 함께 ML 개발자를 위한 접근성이 높고 개방적이며 포괄적인 AI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기업들은 몇 년이 아닌 몇 주, 몇 달 안에 생성형 AI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다. 확장된 인프라 서비스와 엔비디아의 풀스택 AI와의 새로운 통합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는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확장할 수 있는 개방적이고 유연한 플랫폼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