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VIDIA
사진제공=NVIDIA

엔비디아와 SAP는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통합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최신 버전의 SAP 데이터스피어(Datasphere®) 솔루션,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가 포함된다.

쥴 코파일럿을 위한 새로운 기능: 쥴은 엔비디아와 SAP가 구축한 검색 증강 생성(RAG)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주요 하이퍼스케일러 또는 SAP의 자체 클라우드 환경에 배포할 수 있다. 자연어 생성형 AI 코파일럿인 쥴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비즈니스에 중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해 보다 지능적이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비즈니스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S/4HANA 클라우드, SAP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 SAP 시그나비오(Signavio®)를 활용한 혁신적 사용 사례: 엔비디아와 SAP는 자산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을 간소화하거나 강화할 수 있는 20가지 이상의 생성형 AI사용 사례를 탐색하고 있다. 여기에는 SAP S/4HANA 클라우드에서 지능형 인보이스 매칭을 통해 전사적 자원 계획을 자동화하는 생성형 AI기능, SAP 석세스팩터스를 활용한 인적 자원 활용 사례 개선, 비즈니스 권장 사항을 더 잘 처리하고 SAP의 고객 지원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기 위한 SAP 시그나비오의 새로운 생성형 AI인사이트 가속화 등이 포함된다.

SAP 데이터스피어와 AI 데이터 소스 통합: SAP BTP를 기반으로 구축된 SAP 데이터스피어는 의미론적으로 풍부한 SAP 데이터를 기업 환경 전반의 타사 데이터와 통합한다. 그리고 통합된 뷰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시장 변화에 더 빠르게 적응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데이터스피어를 통해 고객은 AI와 머신러닝(ML) 모델을 사용해 고품질 데이터 패브릭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SAP 데이터스피어에 대한 SAP의 연합 머신러닝(FedML) 기능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SAP는 데이터 과학자가 데이터에 보다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엔비디아 래피즈(RAPIDS)와 같은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플랫폼과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사이언스 소프트웨어를 지원해 ML 워크로드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

**ABAP 프로그래밍 언어용 LLM 사용: 개발자가 도메인별 언어 코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SAP는 LLM의 미세 조정을 지원하는 데 엔비디아 AI 파운드리 서비스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는 SAP의 ABAP 클라우드 모델과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모델을 통해 ABAP을 사용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한 생성형 AI 모델 사용을 기반으로 구축된다.

 

SAP에 대하여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속 가능한 지능형 기업으로 운영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AP 고객은 세계 거래의 87%를 생성하고 있다.

** ABAP에 대하여

4세대 언어로, 기존의 3세대 언어 C나 C++, JAVA보다 자연어에 더 가깝다. SAP사에서 제공하는 ERP 소프트웨어인 SAP R/3 시스템을 회사에 맞게 구축하는 데 쓰이는 SAP R/3에 기반을 둔 언어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