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영상 출처: Patick Stirling >

AI는 크리에이터들의 지루한 작업을 줄이거나 자동화해 순수 창작을 위한 시간을 제공하며 창의적인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돕는다.

이는 AI를 사용해 불필요한 노이즈를 제거하고 대화 클립의 품질을 개선해 전문적으로 녹음된 것 같은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기능은 Mac보다 RTX에서 최대 4.5배 더 빠르다. 또 다른 프리미어 기능으로는 자동 리프레임이 있다. 자동 리프레임은 GPU 가속화를 통해 영상에서 가장 관련성 높은 요소를 식별하거나 추적해 다양한 화면 비율에 맞게 영상 콘텐츠를 지능적으로 재구성한다.

영상 편집자의 시간을 절약해 주는 또 하나의 AI 기능으로 다빈치 리졸브(DaVinci Resolve)의 매직 마스크(Magic Mask)가 있다. 이전에는 편집자가 한 장면에서 피사체의 색조와 밝기를 조정하거나 원치 않는 부분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 로토스코핑(rotoscoping) 또는 기본 파워 윈도우와 마스크를 조합해 배경에서 피사체를 분리해야 했다.

매직 마스크는 이러한 워크플로우를 완전히 바꿔 놓았다. 매직 마스크를 활용하면 피사체 위에 선을 긋기만 해도 AI가 잠시 동안 처리한 후 선택 영역을 표시한다. 그리고 지포스 RTX 노트북은 가장 빠른 일반 노트북보다 2.5배 빠르게 이를 실행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