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 위해 무료 건강검진

- 드림스타트 아동 70명 대상, 신체계측, AI성장판 검사 등

- 검진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및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 예정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드림스타트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6일부터 26일까지 에이치큐브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드림스타트 아동 중 ▲영양섭취 불균형으로 인한 저체중 또는 비만 아동 ▲건강에 이상소견이 있거나 의심되는 아동 ▲저신장 또는 성조숙증 등 건강검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아동 7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검진은 신체 계측을 포함한 기본검사부터 혈액검사, 비타민D검사 등 다양하게 실시됐다.

특히 AI성장판 검사 후 소아과 전문의와의 ▲아동의 정상적인 성장 여부 ▲키 성장에 도움되는 올바른 습관 등에 대한 상담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부모에게 큰 도움을 줬다.

건강검진 결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 대해서는 지역 내 의료·보건기관에 연계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 아동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건강검진으로 성장기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고위험 아동을 조기 발견, 치료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도봉구 지역 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도봉구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