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 ‘구청장의 안전한바퀴’로 안전 문제 신속 파악‧해결

- 오 구청장, 시기별‧계절별 위험요소 고려한 현장 안전 점검 주관

- 지난 29일 해빙기 맞아 지역 내 공사장, 산사태 위험지역 현장점검

“안전한 도봉구를 만들기 위해 구청장이 직접 발로 뛰어다니겠습니다”

 

지난 29일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안전취약시설, 산사태 우려 지역 등을 찾았다. 관련 부서 직원, 자율방재단과 함께 나선 이번 점검은 지역 내 공사 현장 등을 확인하고 만일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2 재개발구역 아파트 공사 현장과 산지방재사업 대상 지역(도봉동 288-3)을 찾아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여부, 공사장 주변 지반 침하, 균열 및 인접 건축물 영향 여부 등을 직접 확인했다.

오 구청장은 “공사장 흙막이 변형, 토사유출 예방과 비탈다듬기·위험수목정비 등 산사태취약지역의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재해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라며, 해빙기 이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추가 위험요소를 관리해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현재 도봉구는 해빙기를 맞아 지역 내 건축공사장 및 재난취약시설 110개소에 대한 일제 점검을 실시 중이며, 산사태 방지를 위해 우기 전 모든 공사를 끝낸다는 목표로 산사태 예방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오 구청장은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재난안전을 구 핵심전략으로 상향 설정하고 구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구정을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 새롭게 ‘구청장의 안전 한바퀴’ 사업을 시행한다.

‘구청장의 안전 한바퀴’는 구청장이 직접 지역 구석구석을 살펴 구민 안전 위험 요소들을 즉시 파악하고, 이를 신속히 해결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구청장은 매월 시기별·계절별 위험요소를 고려한 현장 안전 점검을 주관하며, ▲제설제 살포 ▲화재 예방 ▲급경사지 등 시설점검 ▲건축공사장 안전, 노후주택 점검 ▲배수로, 빗물 받이, 수해위험지역 예찰 ▲무더위쉼터, 그늘막 작동 여부 점검 ▲호우, 태풍 대비 위험시설물 예찰 등을 실시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구민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으며, 이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 5~6일 오 구청장은 전통시장을 방문해 자율방재단과 함께 화재안전 점검 및 화재예방 안전문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같은 달 13일에는 중랑천 힐링산책로 공사 현장을 점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