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아통합어린이집협의회’-‘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달29일 장애아통합어린이집협의회(회장 조효숙, 이하 협의회)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 이하 복지관)이 지역 내 장애 영유아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홍지선 남양주시 부시장을 비롯한 협의회 소속 어린이집 원장, 복지관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주요 협약내용에는 발달지연 자녀의 양육자를 위한 심리 지원 부모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장애인식개선 교육 등이 포함됐다.

홍지선 부시장은 남양주시 발달 지연 영유아와 장애아동들이 차별 없는 보육환경 속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협의회와 복지관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은 남양주시 복지가 점프-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며, ‘100만 메가시티 남양주로 향하는 데 큰 원동력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조효숙 협의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모두 같은 방향을 보고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사회적 통합을 소망하며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과 협력해 장애 영유아 및 아동의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장애 영유아 및 아동이 소중하고 존중받는 포용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약기관과 적극 협력해 남양주시의 복지 증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