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타워 APAC 어워즈 2023년 사진제공=센터타워
센서타워 APAC 어워즈 2023년 사진제공=센터타워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센서타워 APAC 어워즈 2023’을 발표했다. 센서타워의 추정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한 ‘센서타워 APAC Awards 2023’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퍼블리셔의 뛰어난 모바일 게임과 앱을 조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센서타워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는 앱 스토어(App Store)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1300억달러를 지출해 5년 전보다 84%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모바일 사용자와 지출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곳일 뿐만 아니라, 주목할 만한 모바일 퍼블리셔의 본거지로도 부상하고 있다. 2023년 매출 상위 100대 모바일 퍼블리셔 가운데 절반 이상이 아태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번 센서타워 APAC 어워즈 2023에서는 총 24개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이 가운데 ‘레전드 오브 슬라임’, ‘버거 플리즈!’, ‘블루 아카이브’, ‘배달의 민족’, ‘위피’, ‘쿠팡플레이’ 총 6개의 한국 게임 또는 앱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센서타워 소개

2013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센서타워(Sensor Tower)는 트위터(Twitter, 현 X), 유니티(Unity), 텐센트(Tencent), HBO 등 글로벌 디지털 기업에서 신뢰받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분석 회사로 자리매김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