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가에게 주거 제공 과 창업지원 네트워크 등 지원

청년창업꿈터 7기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청년창업꿈터 7기 입주기업 모집 포스터

□ 청년창업꿈터는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청년창업꿈터 7기 입주기업 모집'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24년 2월 19일 밝혔다.

□ 청년창업꿈터는 2017년 말에 개관한 서울시 창업지원센터이다. 신촌에 자리잡고 있으며, 청년창업가에게 주거 제공과 창업지원 네트워크 등 매년 다양한 분야의 청년 기술창업가를 발굴·지원·육성하고 있다.

□ '서울시 청년창업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제품/서비스 개선 프로그램, 사업화 지원 이노베이션 챌린지, IR덱 고도화 및 투자자와의 IR 라운딩, 전문가 멘토링, 지역사회 협업 및 네트워킹 등 입주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 및 투자유치 기회제공을 위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 모집은 2024년 2월 19일부터 3월8일까지 진행되며 그 후 서면평가, 대면평가로 진행된다. 서면평가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대표 역량 △초기 시장검증 및 성장성 △기술성 3가지 항목으로 평가한다. 대면심사는 △조직 역량 △사업성 및 확장성 △기술차별성 및 투자유치 3가지 항목으로 평가한다.

□ 올해 청년창업꿈터는 입주기업에게 안전한 주거형 입주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기업들에게 내외부 인프라를 활용한 혁신 고도화 프로그램과 투자유치, 협업 기회 제공을 위한 기업 홍보, 밋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 모집 대상은 공고일 기준 만19세부터 만39세의 예비창업자 혹은 3년 이내 초기기업이며, 스타트업플러스 온라인 접수(https://youth.startup-plus.kr/default.do)를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문의는 02-362-8800번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