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는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는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이사장 이운희)는 (사)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회장 김영)와 지난 20일 100세 시대, 평생학습시대를 맞아 전문인재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노인스포츠지도사 및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평생교육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교육 이수자에 대한 사후 관리 지원, 인적네트워크와 정보 교류 등 모든 사업에 공동 참여하여 협력관계를 도모하기로 했다.

협력사업은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의 평생교육기관인 미래교육원 서울호서아카데미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서울호서아카데미는 100세시대 평생교육을 위한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6월에 시작된 평생교육 학습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20여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에 있다.

미래교육원 김영덕원장은“한국노인스포츠지도사협회와 손잡고 노인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진,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 운영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전문지식을 함양하고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어르신들과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