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잉카인터넷 
사진제공=(주)잉카인터넷 

글로벌 정보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잉카인터넷(대표 주영흠)은 지난 20일 경남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초청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잉카인터넷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의 하나로, IT 보안 분야에 진학 및 취업을희망하는 고교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잉카인터넷의 마곡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경남공업고등학교의 재학생들이 참여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실시한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에 이어 두 번째다.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현직 보안 개발자, 악성코드 분석가, 인사 담당자가 연사로 등장해 기업 소개 ,보안 개발자의 직무 소개 ,악성코드 분석ㆍ대응 직무 소개 ,보안 분야 취업을 위한 멘링 클래스 , 질의응답 등의 다양한 코너를 이어갔다. IT 보안 분야 취업에 관한 폭넓은 지식과 생생한 실무 경험을 나누고, 학생들의 현실적인 진로 고민을 상담하는 뜻깊은 교류의 장이 됐다.

정민형 잉카인터넷 인사팀 리더는 “정보 보안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각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에 필요한 역량, 스킬 등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길잡이가 되어주고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꾸준한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안 기업으로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의미를 밝혔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