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동 취약계층 아동 재능개발을 위한 취약계층 및 다문화어린이합창단 창단

취약계층 아동 문화예술활동지원을 위하여 2024년 2월 1일(목), 금곡동행정복지센터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제이엘한꿈예술단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석은숙)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판구)는 발달장애인 문화예술활동전문 비영리민간단체 제이엘한꿈예술단(단장 이기우)과 '문화예술활동지원사업'에 관하여 협력을 약속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실질적인 문화예술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가칭 한꿈어린이합창단을 창단하여 아동들이 성악, 합창 및 악기를 배워가며 사회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어린이 시민을 육성함으로써 문화교육 복지를 실천하고 복지자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제이엘한꿈예술단 김영식 이사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도형 교육 복지의 실천과 돌봄 문화가 정착 되어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취약계층 아동들이 소외되지 않고 문화공감대를 형성하여 진정한 의미의 공동체를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기우 단장은 "지역사회에 경제적인 문제로 재능이 있거나 욕구가 있음에도 문화예술교육의 접근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잘 안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김판구 협의체 위원장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경제적인 지원 외에도 문화교육 서비스 지원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생각한다.”제이엘한꿈예술단과 함께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취약계층 아동을 적극 발굴하는데 힘쓰겠다.”라고 하면서 좋은 취지의 사업이 잘 운용되도록 돕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본 사업은 2월 중에 공고를 통해서 단원을 모집하고, 4월부터는 사업이 시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