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환경에서 게이미피케이션의 역할 강조

게이미피케이션 전문기관 한국게임화연구원(원장 김태규)은 1일, 대안적 접근을 통한 게이미피케이션을 비즈니스 환경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다룬 ‘비즈니스 게이피케이션’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은 다양한 산업 전반에 수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강력한 도구다. 게임화 시장 가치는 수십억 달러 이상으로 꾸준히 증가하여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게이미피케이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1권과 2권으로 나뉘어져 있다. 1권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의 역사와 게임과의 차이, 주요 행동 심리학, 페르소나 및 역량 요소, 게임 메커니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권에서는 스토리텔링과 적용분야에 중점을 두어 전개하고 있다.

책은 새로운 경영전략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게임 원리와 요소를 비즈니스에 적용하여 성과의 향상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이동현 교수는 현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근무하면서, 한국게임화연구원에서 해외 게이미피케이션 연구를 하고 있다. 미국 뉴욕대학교 스턴 비즈니스스쿨(NYU Stern School of Business)에서 MBA(Finance)를 졸업했으며, 금융경제 및 경영 분야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원장은 “현재의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높은 수준의 혁신과 창의력이 필수적입니다. 게임의 순기능에 숨어있는 새로운 동기부여와 사람들을 많이 참여시킬 수 있는 비밀 열쇠를 활용하여, 기업의 문제들을 풀고 해결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비즈니스 게이미피케이션’은 비즈니스 환경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을 찾는 비즈니스 전문가, 기업 리더, 창업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도구가 되고, 게임과 비즈니스 간의 획기적인 융합을 통해 긍정적 에너지를 기업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