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안군, 농산물 안전분석실 >

부안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일부터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운영해 안전한 농산물 확보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농산물 안전분석실은 질량분석기(LC-MSMS, GC-MSMS) 등 최신 분석시설을 갖추고 잔류농약 463종을 검사할 수 있으며 생산단계부터 유통단계까지 농산물의 안전성 검사로 부적합일 경우 생산단계 농산물은 출하 시기를 조정하도록 유도하고 유통단계 농산물은 납품 중지 또는 출하를 정지시켜 안전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공급되도록 할 방침이다.

 

부안군 농업인이 재배작물의 안전성 관리 및 부안로컬푸드직매장 납품을 목적으로 잔류농약 분석을 의뢰하고자 할 경우 출하 10∼14일 전 농산물 시료(1∼2kg)와 농업인 증명서류(농업경영체등록증 등)를 지참해 농산물 안전분석실에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식량작물팀(☎ 063-580-3979)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양녕 기술보급과장은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제도가 강화됨에 따라 생산자는 작물에 등록된 농약만 사용하고 잔류허용기준을 준수해야 한다”며 “부안에서 출하되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