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성능을 평가하는 훈련 지표인 이미지 재구성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인 페놈-베타 모델 
모델 성능을 평가하는 훈련 지표인 이미지 재구성에서 우수한 성능을 보인 페놈-베타 모델 

리커션은 바이오네모 클라우드 API를 통해 AI 모델을 제공하는 최초의 호스팅 파트너다. 세포 현미경 이미지에서 생물학적으로 유의미한 특징을 추출하는 비전 트랜스포머 모델인 **페놈-베타가 그 주인공이다.

이 모델은 세포 기능에 대한 인사이트를 연구자에게 제공하고 세포가 신약 후보물질이나 유전공학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학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페놈-베타는 엔비디아 DGX 슈퍼팟(DGX SuperPOD) 참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리커션의 BioHive-1 슈퍼컴퓨터를 사용해 공개적으로 사용 가능한 생물학적 이미지의 RxRx3 데이터셋을 훈련했다.

리커션은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500개 이상의 엔비디아 H100 텐서 코어 (H100 Tensor Core) GPU로 자사의 슈퍼컴퓨터를 확장하고 있다. 이는 계산 용량을 4배로 늘려 바이오테크 회사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슈퍼컴퓨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할 것으로 기대된다.

 

** (뉴립스 워크샵(NeurIPS Wokrshop) 논문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