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톡 생성형 AI, 엔비디아 피카소 기반으로 방대한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 학습 사진제공=NVIDIA
아이스톡 생성형 AI, 엔비디아 피카소 기반으로 방대한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 학습 사진제공=NVIDIA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www.nvidia.co.kr, CEO 젠슨 황)가 CES에서 세계적인 비주얼 콘텐츠 제작 플랫폼이자 시장 선도 업체인 게티이미지(Getty Images)의 ‘아이스톡 생성형 AI(Generative AI by iStock)’ 출시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아이스톡 생성형 AI는 저작권을 보유한 독점 데이터 라이브러리로 학습된 저렴하고 상업적으로 안전한 이미지 생성 서비스이다.

‘아이스톡 생성형 AI’는 맞춤형 AI 모델을 위한 파운드리인 엔비디아 피카소(NVIDIA Picasso)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이는 디자이너와 기업에게 텍스트-이미지 생성 툴을 제공해 저작권이 확보된 비주얼을 바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생성된 이미지에 대한 법적 보호 및 사용 권한도 포함된다.

게티이미지는 아이스톡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출시와 함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고급 인페인팅과 아웃페인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곧 아이스톡과 게티이미지 웹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개발자는 새로운 API를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원활하게 통합해 이미지에 사람과 사물을 추가하거나, 특정 요소를 대체하고, 다양한 화면 비율로 이미지를 확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티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